홈 > 사업안내 > 수중공사
<수중 구조물 기초공사>

수상혹은 수중의 구조물을 위한 수중의 기초를 가설하는공사.
수중구조물 기초공사는 수중에 설치하는 모든 구조물의 기초공사를 말하며 여기에는 기초사석공사, 해저 모래투하공사, 기초매부설공사, 그외 기초치환공사 등이 있으며, 상기 공사를 위한 기초터파기(준설), 고르기 및 수중기초구조물을 위한 철근콘크리트 및 철골설치공사등이 있습니다.


<수중 콘크리트 공사>
수중 구조물을 시공하기 위하여 수중터파기를 하고 형틀을 설치한 후, 수중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공사,수중콘크리트 공사는 수중에 형틀을 설치하고 구조물을 설치하기 위하여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공사로서 이의 방법에는 도래미관 타설공사,자루채움 콘크리트 공사 등이 있습니다.


<수중 준설공사>
수중구조물 기초공사, 암석 파쇄공사, 수중 관부설공사,Block 거치공사 등의 항만 수중공사를 위하여 선행 되어야 하는 수중 준설공사.
수중구조물기초공사, 암석파쇄공사, 수중관부설공사, 각종 BLOCK거치공사 등의 항만수중공사를 시공할시 육상의 기초터파기와 마찬가지로 수중에도 기초준설이 필연적으로 필요합니다. 암파쇄를 하기위하여 암까지의 준설이 선행되어야 발파를 하고, 발파된 암석을 준설해야 다시 다음 발파가 이루어지는 등 상호 연관 관계가 있습니다.

준설한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암파쇄 전문가는 발파를 하기가 대단히 곤란하고, 반대로 암발파가 제대로 안되었을 경우 준설의 효율이 현저하게 줄어들며, 또한 수중의 암파쇄를 하는 동안 준설선 및 예선, 토운전 등 해상장비는 모두 대기를 하여야 하고, 암파쇄업자의 능률도에 따라서 공기가 좌우되며, 이에 따라 준설의 공기가 좌우 됩니다. 수중관부설공사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관로의 기초 준설이 잘못되었을 경우 관의 부설은 불가능하여 질 것이고 수중구조물 기초공사의 준설도 계획된 기초준설보다 과다하게 준설이 될 경우 기초사의 투하량과 직접적인 관련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수중의 구조물을 위한 준설은 필연적으로 생기고 이에 따른 준설을 별도로 발주할 시 여러 가지 하자의 원인도 불분명하여 지므로, 업역 조정에 상기 공사를 위한 수중준설공사가 필히 포함 되어야 합니다.